찝찝한 회원가입 NO! 개인정보 걱정 없이 소셜아이디로 회원가입!

공비타의 로고 이미지 입니다.

<공비타 사이트 및 게시판 이용규칙> 2014년 9월 1일 수정

  • 최고관리자
  • 2022.01.24
  • 조회 4,477
  • 댓글 0
  • 추천 0

<공비타 사이트 및 게시판 이용규칙> 2014년 9월 1일 수정

 

 

공비타는 자유로운 의사표현과 정보를 공유할 수 있는 공무원 시험 커뮤니티입니다. 정제된 정보의 공유를 위해 최소한의 규칙은 지켜주시기 바랍니다.

 

 

1. 수험환경을 해치는 게시물의 제한


- 공비타의 구성원 간에 반말·인신공격성 글은 금지합니다.


- 학원, 강사, 교재에 대한 근거 없는 악의적 글은 금지합니다.


- 불법적인 수험 자료 다운로드 및 공유를 유도하는 글은 금지합니다.


- 각 게시판의 취지에 반하는 게시물은 금지합니다.

 

 

2. 게시판 이용안내

 

[정보게시판]

 

정보 게시판은 강의, 교재, 학원, Q&A로 나누어집니다. 글의 게시는 기본적으로 운영자가 검증 후 등록하고 있으며 학원, 출판사, 연구실 등은 공비타와 약정 후 글을 게시할 수 있습니다.

 

- 강의: 공무원 수험가에서 진행되고 있는 온·오프라인 강의에 대한 정보를 과목별 및 강사별로 검색할 수 있으며 강사인터뷰와 수강후기 등의 정보가 제공됩니다.

 

강사 검색을 통해 커리큘럼, 강의미리보기, 교재정보, 자료, 강의평가 등의 통합된 정보를 찾을 수 있으며 강사별 정보를 한 눈에 비교할 수 있습니다.

 

- 교재: 공무원 수험을 위한 교재 정보가 빠짐없이 제공됩니다. 교재 구입을 위한 최저가격을 비롯해 과목별 교재 비교를 통한 강사 및 강의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.

 

- 학원: 공무원 강의를 진행하고 있는 학원 정보가 제공됩니다. 소속 강사와 커리큘럼에 대한 맞춤형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.

 

- 자료: 기출문제, 모의고사, 요약정리, 교재 정오표 및 추록 등 학습을 위한 자료가 제공됩니다. 기출문제는 각 과목별, 연도별로 구분되어 제공되며 가능한 강사의 해설을 첨부합니다. 모의고사와 요약정리는 최대한 많은 강사의 자료가 제공됩니다.

 


[뉴스게시판]

 

뉴스 게시판은 시험공고와 주요수험뉴스, 수험가뉴스, 위클리 핫 뉴스, 공부방법으로 나누어집니다.

 

- 시험공고: 국가직과 지방직, 경찰, 소방, 법원, 국회, 교육청 등 시험 주관처의 시행 공고문을 빠르게 확인할 수 있습니다.

 

- 주요 수험 뉴스: 시험과 관련된 모든 뉴스를 접할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. 각 언론사의 수험관련 뉴스가 제공됩니다.

 

- 수험가뉴스: 노량진을 비롯한 전국 수험가의 소식이 제공됩니다. 효율적인 수험생활을 위한 정보를 찾을 수 있습니다.

 

- 위클리 핫 뉴스: 한 주간 이슈가 된 뉴스를 볼 수 있는 게시판입니다.

 

- 공부방법: 학원과 언론사를 통해 공개되는 효율적인 학습방법을 소개하는 게시판입니다.

 

 

[커뮤니티]

 

커뮤니티 게시판은 공시톡과 나눔톡, 시험후기, 합격수기, 공지사항, 이벤트로 나누어집니다. 수험생활 중 일상의 얘기들을 나눌 수 있는 공간입니다.

 

- 공시톡: 수험생활 또는 일상의 생활의 이야기를 게시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. 공시톡은 공비타 구성원 누구나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으며 수험생활의 활력소가 될 것입니다.

 

- 나눔톡: 벼룩시장과 같이 수험에 필요한 물품을 나눔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. 불법 자료의 공유 또는 이윤 추구를 위한 재판매 행위는 금지합니다.

 

- 시험후기: 응시한 시험에 대한 후기를 올리는 공간입니다. 해당 시험의 난이도 파악을 통해 자신의 실력을 빠르게 점검할 수 있습니다.

 

- 합격수기: 공무원 시험에 최종 합격한 선배의 수험생활을 간접 체험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. 수험생활 중 공부방법과 슬럼프 극복 방법 등이 소개됩니다.

 

- 공지사항: 공비타가 구성원에게 주요 사항을 공지하는 공간입니다. 구성원 모두의 원활한 커뮤니티가 되도록 노력하겠습니다.

 

- 이벤트: 공비타가 구성원과 함께 하는 이벤트를 알리는 공간입니다.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알찬 수험 생활이 되도록 하겠습니다.

댓글

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.